목차

주일예배 안내

오늘은 2025년 첫번째 주일이자 주현절입니다. 다음 주일은 주 세례주일입니다.

주일 친교

오늘 주일 친교는 이동익, 이재숙 장로님 가정에서 범사에 감사하며 준비합니다.

주일예배 후 친교

주일예배 후 <교회 친교실>에서 커피와 차, 그리고 도넛으로 친교를 나누고 있습니다. 속회와 친교부의 수고와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예전과 같이 본당 앞 게시판에 <친교 담당표>를 게시합니다. 도넛을 준비하는 비용을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은 <친교 담당표>에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학교

주일학교 예배 후 학생들에게 간단한 점심을 제공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게시판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English Ministry

Youth 수련회가 1월 3일에서 5일 오늘까지 진행됩니다. 또, 1월 10일부터 11일까지는 ARISE 청년들 수련회가 진행됩니다. 함께 기도하며 응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헌금 영수기

십일조: 남궁연, 이귀옥, 이동익, 이후석, 홍준일, Michael Yip

주정헌금: 강순선, 김연자, 김우식, 서강석, 이영수, 이학빈, 최영진, 하남출, 한윤찬, Grace Ahn, Jair Hernandez

감사헌금:김문희, 백선희, 서동황, 홍지선, 문관옥, 김은주, 황여름, Jeccica Yu, Sooa Oh,Sam Jan Park, Melody Li

지난 주일 헌금합계

십일조 $910

주정헌금 $500

감사헌금 $1,035

기타헌금 $90

특별헌금 $120

헌금합계: $2,655

지난 주일/주간 집회보고

주일예배: 45명

주일학교(아동): 7명

주일학교(성인): 4명

중고등부: 6명

영어예배: 38

총  100명

예배로 들어가며

신자의 공동생활(I): 왜 교회이어야 하나?

아이들은 어렸을 적 시도 때도 없이 묻습니다. “왜?” 끊임없이 물어 대는 아이에게 이유를 설명하다 하다 지쳐 소리를 지르고 만다. “어른 그렇다면 그런 줄 알아! “이런 일이 한두 번 반복되면 아이는 묻기를 포기하고, 물음을 잃은 아이는 호기심을 잃고 창조력이 사라진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는 혁신적인 전화기를 만들었다. 마틴 루터킹 목사는 민권운동을 이끌어 흑인의 인권을 신장시켰다. 라이트 형제는 비행기를 발명했다.  “왜 라는 질문은 한 단체가 기초가 되고, 사회운동을 촉발 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는다. 다 이 “왜?”라는 질문에서 비롯되었다.”  (Simon Sinek)
 
왜 북부보스톤 교회가 존재해야 하는가? 세상에 많고 많은 게 교회이고, 북부보스톤 교회가 아니어도 다닐 이민 교회는 많고 많은데, 왜 구지 북부보스톤 교회이어야 하는가?  베드로 사도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께서 택하신 사람들입니다. 여러분은 제사장의 일이라는 고귀한 사명을 감당하도록 선택 받았고, 거룩한 백성이 되도록 선택 받았으며, 하나님의 일을 하고 하나님을 위해 말하는 그분의 도구로 선택 받았습니다.”  (유진 피터슨역)
 
많은 결점과 모순 투성이, 미성숙함에도 불구하고 왜 교회 공동체를 이루어야 하나? 하나님은 우리를 있는 그대로 받아 주셨고, 우리를 부르셨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부르심에는 어떤 조건도, 제한도 없다. 있는 그대로 우리를 받아 주셨고, 거룩한 소명을 주셨고, 긴요하게 쓰시길 원하신다.
 
왜 교회가 있어야 하나?  하나님의 눈에 우리는 소중한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얼마나 소중할까? “한때 우리 모두는 죄악 된 세상에 볼모로 잡혀 있었습니다. 그 때 하나님께서 우리의 몸값으로 어마어마한 금액을 치르셨습니다.” (고전7:23) 어마어마한 금액이란? 그리스도 예수의 피로 값을 치루셨다. 따라서 우리는 세상에서 소중한 보물이 되었다. 
 
왜 교회가 존재해야 하나?  다른 사람에게 봉사하기 위해서다. 더도 덜도 아니다. 우리를 믿고 당신의 일을 하게 하신다는 것이 얼마나 큰 특권이란 말인가?  그만큼 우리가 가치 있고 쓸모 있는 존재다.  어둠에서 불러내어 빛으로 살라고 불러 내셨다. 그런 사람들이 모인 곳이 교회다. 따라서 다른 사람을 섬기지 못하면, 교회는 존재이유를 잃는다.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 곧 우리를 위해 마련해 놓으신 선한 일, 우리가 해야 할 그 일에 우리를 참여 시키려는 것입니다.” (엡 2:10) 따라서 “자기가 원하는 공동체를 만들려고 하는 사람은 공동체를 파괴시킬 것이고, 자기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려는 사람은 진실한 공동체를 이루어 낼 것입니다.”  “The person who loves their dream of community will destroy community, but the person who loves those around them will create community.” (Bonhoeffer)

예배 및 안내위원

이번주일
예배인도
이동익
기도
공동기도
성경봉독
(점화)
문관옥
예배안내
이후석

1월 예배 및 안내위원

1월5일 1월12일 1월19일 1월26일
예배인도
이동익
이재숙
이동익
이재숙
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성경봉독
(점화)
문관옥
정자인
서효순
이학빈
예배안내
이후석
이후석
이후석
이후석
환영합니다
공동체와양육
예배와말씀
알립니다

How can We help?

음성으로 알려드리는 교회소식입니다

헌금안내

힘든 이 시기에 우리 교회가 주님의 몸된 교회로서 그 사역을 감당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헌금방법은 현재로서 3가지입니다

1.은행을 통해 직접 Transfer하는 방법

2.헌금을 교회에 직접 보내는 방법

3.Bank of America를 통해 Online Transfer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