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한국사람인 우리가한국땅을 떠나 왜 이곳에 살고 있는지를 생각해 봅니다. 각자 나름대로 이유가 있겠지만 잊지말고 살아가야 할것은 우리문화와 뿌리를 더 확실히 절실하게 가르치고 배워야한다는점 입니다.

많은 경우 우리 2세들은 완벽한 영어구사와 명문대의 학벌과 전문직업에도 불구하고 동양인의 용모 때문에 백인과 구분되어 여러 면에서 미묘한 순간들을 체험합니다.

이때 정체성이 모호한 상태라면 우리의 2세들은 큰상처를 입게되고자신의정체성에 대해 처절하게 고민하게 될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코리언 아메리칸의 정체성을 확립해주고 자긍심을 심어주는 역할을 하는 곳이 한국학교입니다.

우리는 한국땅에 살때보다 더 진지하게 온 정성을 들여 뿌리교육에 힘쓰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자녀는 인류의 미래이며 다민족 국가인 미국 땅에서 확실한 나의 목소리를 가지고 주류사회에 당당하게 살기를 바랍니다.

최근 아시아지역을 중심으로 하여 한류열풍 현상이 일어나면서 한국에 대한 관심은 물론이고 한국어 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슴은 참으로 신명나는 일입니다. 어디그뿐인가요. 한국어가 국제특허를 출원할때 사용할 수 있는 국제적인 공식어로 채택 되었다고도 합니다.

이만큼 한국어가 발전하면 사람들간에 문화적인 공감대및 문화교류가 저절로 형성 될수있는 중심역할을 할것으로 믿습니다. 말이통하는 세상은사람이 살기 좋은 세상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우리 말과 얼을 심어 줄수 있도록 차세대교육에 열정과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장인숙 권사

환영합니다
공동체와양육
예배와말씀
알립니다

How can We help?

음성으로 알려드리는 교회소식입니다

헌금안내

힘든 이 시기에 우리 교회가 주님의 몸된 교회로서 그 사역을 감당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헌금방법은 현재로서 3가지입니다

1.은행을 통해 직접 Transfer하는 방법

2.헌금을 교회에 직접 보내는 방법

3.Bank of America를 통해 Online Transfer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