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일예배 안내

오늘은 성탄 후 첫번째 주일입니다. 다음 주일은 2025년 첫번째 주일이자 주현절 입니다.

12월 31일에 송구영신예배가 저녁 7시에 있을 예정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일 친교

오늘 주일 친교는 서동황 권사님, 백경원 집사님 가정에서 범사에 감사하며 준비합니다.

주일예배 후 친교

주일예배 후 <교회 친교실>에서 커피와 차, 그리고 도넛으로 친교를 나누고 있습니다. 속회와 친교부의 수고와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예전과 같이 본당 앞 게시판에 <친교 담당표>를 게시합니다. 도넛을 준비하는 비용을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은 <친교 담당표>에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학교

주일학교 예배 후 학생들에게 간단한 점심을 제공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게시판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헌금 영수기

십일조: 남궁연, 손정봉, 이귀옥, 이동익, 이후석, 최수환

주정헌금: 강순선, 김연자, 김우식, 서강석, 이영수, 이학빈, 최영진, 하남출, 한윤찬, Jair Hernandez, Mya Rivera, Susy Quintero, Alex Hernandez

감사헌금: 백선희, 서동황, 서효순, 이숙희, 장인숙, 김은주, 남궁수잔, Caleb Kim, Jay Park, Yim Ahn, Tim Yim, Jeccica Yu, Sooa Oh, Ellias Jean

특별헌금 성탄절: 이귀옥, 심구식, 홍석환, 윤선경, 손정봉, 강순선, 서강석, 안일민, 서동황, 남궁연, 김경자, 최영진, 이후석, 이동익, 서효순, 이정애, 황열매, 박재홍, 김우식, 이영수, 하남출, 김연자, 백선희, David Curtis, 무명 (6)

지난 주일 헌금합계

십일조 $1,150

주정헌금 $520

감사헌금 $1,554

기타헌금 $139

특별헌금 $5,980

헌금합계: $9,343

지난 주일/주간 집회보고

주일예배: 명

주일학교(아동): 명

주일학교(성인): 명

중고등부: 명

영어예배:

총  118명

예배로 들어가며

마리아 찬가 Magnificat

“내 영혼이 주님을 찬양하오며, 내 마음이 나를 구원하신 하느님을 기뻐합니다”로 시작되는 성모 마리아 송, 마리아의 노래는 라틴어로 마니피캇(Magnificat)으로‘찬양하다.’ 또는 ‘찬미하다.’라는 뜻입니다.
이 얼마나 멋진가! 이 얼마나 멋들어진 노래인가? 엘리사벳이 세례요한을 잉태한 후 마리를 축복하는 인사에 즉흥적으로 화답한 아름다운 노래, 심오한 노래입니다. 늙은 나이에게 세례 요한을 점지 받는 스가랴의 노래 (눅 1:67-79), 낳은 지 팔 일된 아기 예수를 품에 안고 이스라엘의 구원을 보았다고, 감격 하며 노래한 시므온 노인의 노래, (눅 2:29-32) 그리고 천신만고 끝에 사무엘을 임신한 ‘한나의 노래’(삼상 2:1-10)와 더불어 하나님의 위대함, 거룩함, 권능과 정의와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노래한 가장 사랑받는 찬송가들입니다.

“힘센 분이 큰 일을 행 하셨습니다. 그는 교만한 사람들을 흩으셨습니다. 그는 제왕들을 왕좌에서 끌어 내리시고 비천한 사람을 높이셨습니다. 주린 사람들을 좋은 것으로 배부르게 하셨습니다. 부한 사람들을 빈손으로 떠나 보내셨습니다.” 하나님이 하신 일을 노래하는 동사에 주목합시다. 행동 하시는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연약한 십대 소녀 마리아가 부른 노래였지만, 남미의 순교자인 오스카 로메로 추기경은 이 마리아를 가난하고 힘없는 사람들과 동일시하다가 순교 당했습니다. 독일 나치에 저항하다 순교한 본회퍼 목사님은 “마리아 찬가는 가장 정열적이고, 거친 혁명적인 찬송”이라 하였습니다. 스탠리 존 감리교 선교사는 “세계 역사에서 가장 혁명적인 찬송가”라고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한때 인도에서는 영국 통치자들이 이 찬송을 못 부르게 하였고, 과테말라와 아르헨티나 캐돌릭 국가에서는 군부 통치자들이 마리아 찬가를 금지시킨 바 있습니다. 하지만 가난하고 억압받던 유대인과 세계 여러 곳에서 고난 받는 수많은 이들은 이 마리아 찬가가 희망의 노래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인생의 고통과 도전에도 결국 삶이 축복임을 깨달은 그리스도 인들이 이해하지 못할 현실 앞에서도 끝까지 하나님을 신뢰하며 부른 찬송들은 기도 중의 기도입니다. 마리아의 가난, 비천함을 하나님이 돌아 보셨듯, 우리 하나님은 우리의 처지를 아시고 사랑으로 회복시켜 주십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바라 보실 때, 마리아처럼 우리도 어떤 상황에서도 용기를 얻고 살아 갈 희망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무슨 일이 생겨도 종국에는 하나님이 높이시고, 채우시고, 회복시켜 주신다는 확신에 찬 기쁨으로 찬송하도록 격려하는 노래입니다. “기뻐하여라, 은혜를 입은 자야, 주님께서 그대와 함께 하신다… 보십시오, 나는 주님의 여종입니다. 당신의 말씀대로 나에게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아멘

예배 및 안내위원

이번주일
예배인도
이재숙
기도
공동기도
성경봉독
(점화)
이정애
예배안내
이후석

1월 예배 및 안내위원

1월5일 1월12일 1월19일 1월26일
예배인도
이동익
이재숙
이동익
이재숙
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성경봉독
(점화)
문관옥
정자인
서효순
이학빈
예배안내
이후석
이후석
이후석
이후석
환영합니다
공동체와양육
예배와말씀
알립니다

How can We help?

음성으로 알려드리는 교회소식입니다

헌금안내

힘든 이 시기에 우리 교회가 주님의 몸된 교회로서 그 사역을 감당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헌금방법은 현재로서 3가지입니다

1.은행을 통해 직접 Transfer하는 방법

2.헌금을 교회에 직접 보내는 방법

3.Bank of America를 통해 Online Transfer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