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일예배 안내

오늘은 성탄절 후 첫 주일입니다.

다음주는 주현절 주일입니다.

주일 친교

오늘 친교는 최치호, 서효순 권사님 가정에서 아들 Caleb Choi 생일을 축하하며 준비해주셨습니다.

주일예배 후 친교

주일예배 후 <교회 친교실>에서 커피와 차, 그리고 도넛으로 친교를 나누고 있습니다. 속회와 친교부의 수고와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예전과 같이 본당 앞 게시판에 <친교 담당표>를 게시합니다. 도넛을 준비하는 비용을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은 <친교 담당표>에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학교

주일학교 예배 후 학생들에게 간단한 점심을 제공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게시판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헌금

Offering: Venmo와 Zeller를 이용해서도 헌금이 가능합니다.

교우동정

리차드 심의 회복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김연자 권사님의 회복을 위해서 기도해 주십시오.

헌금 영수기

십일조: 남궁연, 이귀옥, 이동익, 이후석, 장인숙, 조해주, Enoch Lee

주정헌금: 강순선, 김경자, 김연자, 김우식, 서강석, 이학빈, 최영진, 하남출, 한윤찬, 배윤정, Caleb Kim

감사헌금:서효순, 이여름, 정대훈, Sooa Oh, tim, Ahn, Jessica Yu, Elias Jeon, David Curtis, Karina Tsou

지난 주일 헌금합계

십일조 $1,891

주정헌금 $1,040

감사헌금 $492

기타헌금 $110

특별헌금 $2,475

헌금합계: $3,486

지난 주일/주간 집회보고

주일예배: 명

주일학교(아동): 명

주일학교(성인): 명

중고등부: 명

영어예배:

총  115명

예배로 들어가며

불행했던 과거로부터 축복받은 지금으로

치유의 은혜를 말할 때 우리는 자주 병이 낫는 장면부터 떠올립니다. 그런데 로마서는 조금 다른 길로 우리를 데려갑니다. 은혜는 내가 괜찮아진 다음에 받는 상이 아니라, 말이 막히고 마음이 잠긴 그때에 하나님이 먼저 말을 거시는 사건입니다.

로마서 5장 8절은 우리가 아직 죄인일 때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해 죽으심으로 사랑이 먼저 시작되었다고 말하죠. 문제는 고통이 오면 기도가 잘 안 된다는 겁니다. 하고 싶은 말이 있는데 문장이 안 됩니다.

그냥 한숨만 나옵니다. 때로는 하나님이라는 이름조차 입 밖으로 꺼내기 버거울 때가 있습니다.

로마서 8장은 그걸 부끄러워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피조물도 탄식하고 우리도 탄식한다고요. 그리고 더 놀라운 말이 이어집니다. 우리가 기도할 말을 몰라도 성령께서 말로 다 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해 간구하신다. 그러니까 치유는 반드시 상황이 즉시 바뀌는 것만을 뜻하지 않습니다. 하나님과의 대화가 끊기지 않는 것, 내가 말하지 못하는 밤에도 사랑이 나를 놓지 않는 것, 그게 치유의 깊은 바닥입니다.

바울은 어떤 것도 우리를 그 사랑에서 끊어낼 수 없다고까지 말합니다. 그래서 치유는 몸만의 문제가 아니라 관계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끊어진 전화 한 통, 풀리지 않은 오해, 혼자 버티는 침묵 속에서도 하나님은 대화를 포기하지 않으십니다. 성령은 우리의 한숨을 번역해 기도로 올려 드리십니다.

그래서 교회는 서둘러 답을 내기보다 먼저 들어야 합니다. 누군가의 탄식을 안전하게 품어 주고, 함께 울고, 함께 기도하고, 그 자리에서 다시 말이 시작되도록 곁을 지켜야 합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기도는 종종 짧습니다.

하나님, 여기 있습니다. 하나님, 살려 주세요. 그 한 문장이 다시 나오기 시작할 때, 치유는 이미 시작된 것 입니다. 오늘 우리는 다시 말하고, 다시 듣고, 다시 사랑하는 길로 부름받았습니다. 오늘 우리 마음의 잠긴 문을 조금만 열어 봅시다. 완벽한 말 대신 작은 진실을 하나님께 드립시다. 주님은 그걸 받으십니다 기쁨으로.

예배 및 안내위원

이번주일
예배인도
이귀옥
기도
공동기도
성경봉독
(점화)
강순선
예배안내
이후석

1월 예배 및 안내위원

1월4일 1월11일 1월18일 1월25일
예배인도
이재숙
이후석
이귀옥
장인숙
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성경봉독
(점화)
문관옥
정자인
이여름
강성미
예배안내
이후석
이후석
이후석
이후석
환영합니다
공동체와양육
예배와말씀
알립니다

How can We help?

음성으로 알려드리는 교회소식입니다

헌금안내

힘든 이 시기에 우리 교회가 주님의 몸된 교회로서 그 사역을 감당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헌금방법은 현재로서 3가지입니다

1.은행을 통해 직접 Transfer하는 방법

2.헌금을 교회에 직접 보내는 방법

3.Bank of America를 통해 Online Transfer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