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일예배 안내

오늘은 주현절 후 네 번째 주일입니다. 다음 주일은 주현절 후 다섯 번째 주일입니다. 다음 주일은 이신재 전도사님이 설교 하십니다.

주일 친교

오늘 주일 친교는 정명철 권사님, 장인숙 권사님 가정에서 범사에 감사하며 준비합니다.

주일예배 후 친교

주일예배 후 <교회 친교실>에서 커피와 차, 그리고 도넛으로 친교를 나누고 있습니다. 속회와 친교부의 수고와 섬김에 감사드립니다. 예전과 같이 본당 앞 게시판에 <친교 담당표>를 게시합니다. 도넛을 준비하는 비용을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은 <친교 담당표>에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학교

주일학교 예배 후 학생들에게 간단한 점심을 제공하기 원하시는 분들은 게시판에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원회

지난주 임원회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새 임원의장으로 Steve Hong(홍 스티브) 서기로 Rachel Kim(김 레이첼) 두분이 선출 되셨습니다. 합심하여 선을 이루는 교회가 되길 위해 함께 기도하며 나아갑시다.

여선교회

다음 주일(2월 9일) 예배 후 본당에서 여선교회 모임이 있겠습니다. 19세 이상 여성은 모두 환영입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헌금 영수기

십일조: 남궁연, 손정봉, 이귀옥, 이동익, 홍준일 Michael Yip

주정헌금: 강순선, 김연자, 김우식, 서강석, 이영수, 이정애, 이학빈, 최영진, 하남출, 한윤찬, 윤은주, Grace Ahn, Jon Hong, Mya Rivera, Susy Quintero, Caleb Kim

감사헌금:김은주, 김문희, 백선희, 이숙희, 장인숙, 홍지선, 정대훈, Sooa oh, Sean Song, Tim Ahn, David Curtis

지난 주일 헌금합계

십일조 $1,050

주정헌금 $630

감사헌금 $945

기타헌금 $121

헌금합계: $2,746

지난 주일/주간 집회보고

주일예배: 39명

주일학교(아동): 8명

주일학교(성인): 9명

중고등부: 8명

영어예배: 33

총  97명

예배로 들어가며

신자의 공동생활 (V): 고백과 용서가 있는 공동체

예수님 말씀하셨습니다. “거룩한 것을 개에게 주지 말며 진주를 돼지 앞에 던지지 말라.” (마7:6) 사람들을 대하는 태도는 그 사람이 가진 마음의 상태에 달려 있습니다. “고백과 용서가 있는 곳에 진정한 공동체가 시작됩니다. 자신의 죄를 고백한다는 것은 자기정당화가 그치고, 십자가에 자신을 못박는 것입니다. 죄를 고백함으로 우린 겸손해지고, 하나님의 자비가 시작됩니다.
로마서 12:1-8까지는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은 사람들이 참 공동체를 이룬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9절 이하는 변화받은 사람들이 어떻게 사는지를 구체적으로 알려 줍니다. 진실하게 조화를 이루며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튼튼한 공동체로 사명을 다하게 됩니다.
교회는 완전한 사람들이 모인 완전체가 아닙니다. 죄인들이 모인 어지럽고 혼란스런 곳입니다. 사람들이 서로에게 상처를 입히고, 지도자는 잘못을 저지르고, 그 안에서의 삶은 복잡다단합니다. 중요한 것은 우리는 교회를 다니는 게 아닙니다. 우리 각자가 교회입니다.
교회는 불완전한 사람들이 모여서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는 곳입니다. 상처받고 좌절을 경험한 사람들이 모여서 은혜를 받고, 은혜의 통로가 되는 사람들이 교회입니다. 문제 많은 사람들이 모인 곳, 교회입니다. 세상은 더 많은 크리스챤을 필요로 하나요? 그렇습니다. 좀 더 겸손한 교인을 찾습니까? 물론입니다. 진실하고 투명한 목사를 원합니까? 절대적으로요! 교회는 변해야 합니까? 두말하면 잔소리지요! 교회는 죽었나요? 절대로 안 죽었습니다. 죽을 수가 없습니다. 옛 형태의 교회는 사라지고 사라져야 할지는 모르지만 주님의 교회는 늘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어떻게 죄를 고백하고, 우리의 민감한 부분을 나눔으로써 진짜 공동체가 옵니다.
난 부족한 사람입니다. 괜찮습니다! 난 교회가 싫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나 교회에서 더 많은 상처를 받았습니다. 미안합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이 모여서 은혜를 받는 곳이 교회입니다. 바로 그런 상처를 나누고, 서로 용서하면서 은혜를 체험하는 곳이 교회입니다. 완전한 교회는 이 세상에 없습니다. 다만 불완전한 교회가 은혜를 체험하면 되는 것입니다. “자기가 원하는 공동체를 만들려고 하는 사람은 공동체를 파괴시킬 것이고, 자기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려는 사람은 진실한 공동체를 이루어 낼 것입니다.” “The person who loves their dream of community will destroy community, but the person who loves those around them will create community.” (Bonhoeffer)

 

예배 및 안내위원

이번주일
예배인도
이재숙
기도
공동기도
성경봉독
(점화)
이여름
예배안내
이후석

2월 예배 및 안내위원

2월2일 2월9일 2월16일 2월23일
예배인도
이동익
이재숙
이동익
이재숙
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공동기도
성경봉독
(점화)
이여름
강순선
문관옥
이학빈
예배안내
이후석
이후석
이후석
이후석
환영합니다
공동체와양육
예배와말씀
알립니다

How can We help?

음성으로 알려드리는 교회소식입니다

헌금안내

힘든 이 시기에 우리 교회가 주님의 몸된 교회로서 그 사역을 감당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헌금방법은 현재로서 3가지입니다

1.은행을 통해 직접 Transfer하는 방법

2.헌금을 교회에 직접 보내는 방법

3.Bank of America를 통해 Online Transfer 방법